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목식당 포항 덮죽집 사장님의 호소, 메뉴 빼앗지 말아달라. 덮죽 프랜차이즈 입장은?

미디어 핫 이슈

by inssain 2020. 10. 11. 08:53

본문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포항 덮죽집 사장이 유사 제품 등장에 답답함을 호소했다고 합니다.


포항 덮죽집 사장은 지난 10월 9일 인스타그램에 “다른 지역에 덮죽집을 오픈하지 않았다. 서울 강남과 그 외 지역의 어떤 업체와도 아무런 관계가 없다. 제발 뺏어가지 말아 달라”고 글을 올렸어요.


포항 덮죽집 사장은 지난 7월에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꿈틀로 편에 출연했었죠.

당초 수제 냉동 돈까스집을 운영해온 사장은 수개월간 연구 끝에 덮죽을 개발했고, 백종원의 호평을 받은바 있어요.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덮죽집 입장 전문


저는 다른 지역에 덮죽집을 오픈하지 않았습니다. 뺏어가지 말아주세요 제발...


수개월의 제 고민이. 수개월의 제 노력이. 그리고 백종원 선생님의 칭찬이. 골목식당에 누가 되지 않길 바라며 보낸 삼개월 동안... 포항 골목식당 출연 THE 신촌’s 덮죽은 서울 강남과 그 외 지역의 어떤 업체와도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백종원#골목식당#포항맛집#덮죽#소문덮죽#시소덮죽#명의도용#프랜차이즈#가맹점#서울강남#뺏어가지말아요#제발 





한편, 지난달 한 덮죽 프랜차이즈는 “국내 1호 덮죽 프랜차이즈 ‘덮죽덮죽’이 오픈과 함께 동시에 5개 지점과 가맹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어요.


신개념 메뉴 덮죽을 국내 최초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런칭한 '덮죽덮죽'이 대구점, 성남점, 광주점, 부산점, 시흥점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이중 대구점과 성남점은 차주까지 오픈함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덮죽덮죽의 덮죽은 기존의 덮밥에서 단순하게 밥만 죽으로 바뀌는 형태가 아닌, 생쌀을 볶아 채수를 가미해 식감과 풍미를 살린 볶음죽에 고기와 8가지 채소의 토핑을 곁들여 먹는 중화풍의 신개념 메뉴라고 합니다

 



지난 여름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 꿈틀로편에서 새로운 음식의 형태로 선보여진 메뉴 '덮죽'을 외식업 전문 연구진이 참여한 '덮죽덮죽'이 수개월의 연구를 통해 자체적인 메뉴로 개발하여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런칭했다고 하는데. ..

 

이렇게 메뉴 개발 열심히 하셨는데.

누군가의 노력을 날치기 한거 같아 보는 이들은 안타깝습니다.

 



기본 레시피와 메뉴 이름마져도 똑같은 이 프랜차이즈 정말 괜찮은 겁니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