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미 경계선 인격 장애 고백, 가수 선미는 누구? 경계선 인격장애란?

미디어 핫 이슈

by inssain 2020. 12. 17. 09:36

본문


12월 16일 방영된 '달리는 사이'에서는 러닝 크루들이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한층 깊어진 우정을 다지는 시간이 방송 되었다.

이날 방송에서 선미는 하니, 청하, 유아, 츄와 함께 '감정 카드'를 두고 다양한 감정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기대되는', '자신있는', '실망스러운'을 뽑은 선미는 원더걸스 탈퇴 당시를 회상하며 "힘들면 쉬어가는 게 맞다"고 밝혔는데...


방송에서의 모습은 이러했다.

"내가 쉬었을 때가 (원더걸스를) 탈퇴했을 때다.
그때는 몸이 아픈 거보다 마음이 아픈 게 더 컸다.
솔로 데뷔하고 다시 원더걸스 활동하고 회사도 나오고 이런 상황에서 나한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주어졌다.

5년 전, 경계선 인격 장애를 진단받았는데 그게 나를 계속 괴롭히고 있었다.
다행히 진단 이후 치료도 받고 약도 먹으면서 괜찮아졌다.

어쨌든 근본적인 걸 해결해야 내 주변 사람들도 편해진다. 경계선 인격 장애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힘들어진다더라. 나는 내 주변에 있는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고, 나 때문에 피해를 안 받았으면 좋겠다.

사랑을 주고 싶다. 근데 그게 내가 사랑을 받고 싶다는 마음에서 비롯된 거 아닌가. 그때는 진짜 멈췄어야 했던 것 같다.

너무 일찍 데뷔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청소년기에 자아가 만들어지는데 우리는 그 시간을 차 안에서 보내지 않았나. 지금은 먹는 약도 많이 줄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경계선 인격 장애는 정서, 행동, 대인관계가 매우 불안정하고 변동이 심해 감정의 기복이 크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가수 선미는 누구?

이름 : 이선미 (李宣美, Lee Sun Mi)
출생 : 1992. 5. 2.
신체 : 166cm, 43kg
소속그룹 : 원더걸스
소속사 :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데뷔 : 2007년 원더걸스 싱글 앨범 [The Wonder Begins]
수상 : 2020년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디지털음원부문 올해의 가수상 8월

원더걸스의 전 멤버이자 솔로 가수. 원더걸스 활동 중지 전까지는 서브보컬이었지만 그룹 재합류 뒤 나온 3집부터는 리드보컬을 맡아 메인보컬인 예은을 받쳐주었다.

도도해보이는 외모와 달리 실제로는 밝고 엉뚱한 데다 독특한 음색으로 음색깡패 기질도 갖고 있어 섹시한 콘셉트까지 자연스럽게 소화가 가능하다.
즉 여성스러움, 엉뚱함, 섹시 이미지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아이돌이다.

여기에 악기 연주와 작사, 작곡 실력까지 겸비한 만능형 아이돌로 진화했다.



2010년에 활동 중단을 선언했고 그 뒤로 공백 기간이 상당히 긴데다 솔로 활동도 두 차례 있어서 원더걸스를 탈퇴한 줄로 아는 사람이 상당히 많았다.
하지만 공식적으로는 팀에서 탈퇴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선미의 스케줄은 계속 원더걸스 공식 팬카페에 올라오고 있었으며, 선미 본인 역시 종종 글을 남기며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었다.
또한 그녀 없이 활동한 2 Different Tears, Be My Baby, Like this 응원법에서 그녀의 이름이 그대로 들어가있던 것이 그 증거 중 하나.

이후 2015년 8월, 정규 3집 컴백과 함께 팀에 다시 합류하게 되면서 원더걸스 멤버로 돌아오게 되었다.

2017년 1월 26일 원더걸스 호체 및 JYP와 재계약하지 않고 나간다고 알려졌으며 이후 동년 2월 말 메이크어스로 이적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